역대 청새치 그물이 아닌 낚시대로?
괴물청새치 599kg 청새치 가장 큰 청새치
영국 노퍽 콜티셜에서 술집을 운영하고 있는 케빈 가드너가 최근 대서양 어센션 섬 인근 바다에서 599kg에 달하는 거대한 청새치를 낚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청새치는 지금까지 잡힌 것 중 네번째로 큰 것으로 낚시 여정 열흘 만에 3시간가량 서로 밀고 당기는 싸움 끝에 낚였다고 하는데여... 말이 3시간이지 3시간동안 599kg이나 되는 청새치와 밀고 당기는 싸움을 했다는게 믿겨지지가 않네여 ~
가드너는 '599kg 괴물 청새치는 미끼에 걸리자마자 15초만에 릴이 700m까지 풀리도록 빠르게 달아났고 최종 물고기가 낚인 지점은 처음 배가 있던 위치에서 약 5마일 떨어진 곳이었다'고 말해 당시 사투를 짐작케 했습니다. 이번 낚시 여정에서 340kg 흑새치도 잡았다며 다음 목표는 백상아리를 낚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괴물 청새치를 운반하기 위해 영국 옥스퍼드셔에 있는 영국공군 브라이즈 노튼 기지의 군용기를 대여해 이동했으며 청새치의 일부를 자신의 주점에서 2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청새치는 낚시꾼 사이에서는 성배로 불리며 거대한 몸집과 어마어마한 힘을 자랑하고 보통 3m 이상 최대 5m 까지 자란다. 주로 고등어와 오징어, 작은 참다랑어를 잡아먹습니다.
새치류는 현재 멸종 위기는 아니지만 2011년 세계자연보전연맹이 청새치와 백새치를 치약종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일부 환경보호론자들은 새치류가 남획되는 것을 우려하기도 합니다.
'599kg 괴물 청새치'는 릴 낚시로 잡은 청새치 가운데 역대 4번째로 큰 청새치로 알려졌습니다. 지금까지 IGFA(International Game Fish Association)의 세계 기록은 지난 1992년 브라질 해역 근처에서 잡힌 1,402파운드(635kg) 청새치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대서양 청새치(Atlantic blue marlin)는 1,800파운드(818kg)에 길이는 무려 5m라고 합니다.)
이사진이 599kg 괴물 청새치 인데요 정말 어마어마 하네요...
그가 말하길 “햇볕에 완전히 타버렸고 탈수 때문에 고통스러웠다. 낚싯대를 잡은 내 손은 물집 투성이가 됐다.”고.... Kevin Gardner씨는 세살때부터 낚시꾼 꿈을 키웠고 25년 前 750파운드(340kg) 흑새치를 잡은 후 더 큰 청새치를 잡기 위해 그는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여 뉴질랜드, 피지, 파나마, 코스타리카 등지를 여행하였으며 심지어 자신의 집을 팔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25년만에 그의 꿈을 이룬 것이어서 '599kg 괴물 청새치'를 잡은 일화는 더욱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있습니다. Kevin Gardner씨의 다음 목표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가서 거대한 흰상어를 잡는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 목표까지 꼭 이루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상 599kg 괴물 청새치 포스팅을 마칩니다. ^^